본문 바로가기
BusNic 프리뷰/게임

소니 psp go 공식발표

by 버스닉 2009. 6. 3.
반응형
[E3 09] 소니, 'PSP go'공식발표 10월1일 출시
등록일 2009.06.03 10:09:15 | 조회수 1069

 

소니가 신형 PSP인 'PSP Go'를 공식 발표했다.

 

E3 2009 소니 프레스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PSP Go'는 성능은 기존 PSP와 같으나 UMD드라이브를 없애고 16GB용량의 낸드플래시메모리를 탑재했다. UMD드라이브가 없기 때문에 게임은 온라인을 통해 다운로드 구매해야 한다. 또한, 기존 Wi-Fi에 더해 '블루투스'도 지원한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 대표이사인 히라이 카즈씨는 "'PSP go'는 기존 PSP를 대체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제품의 입지에 대해 밝혔다.

 

'PSP Go'는 오는 10월 1일, 북미지역에 먼저 출시되며, 한국과 가장 가까운 일본지역의 경우 11월 1일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미국이 '249.99달러', 일본이 '26,800엔'으로 한화로 환산하면 약 30만원에 달한다.

 

 

▲ 'PSP Go'를 쥐고 있는 SCE 대표이사 히라이 카즈씨

 

 

▲ 'PSP Go' 이미지

 

[업데이트]

 

'PSP go'의 스펙 정보가 추가로 공개됐다.

 

PSP Go는 첫번째 PSP인 'PSP-1000'시리즈와 비교해 크기는 50%, 무게는 40% 정도 줄어 들었으며, 해상도와 LCD 화질은 기존 PSP-3000시리즈와 같다고 한다. 본체 사이즈는 128 x 16.5 x 69mm (폭x높이x두께)이며 중량은 약 158g이다.


PSP Go에 탑재되는 CPU는 최대 '333MHz'의 동작속도를 지니고 있으며 메인메모리는 64MB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기존 4.3인치에서 3.8인치로 줄었다. 화면 해상도는 480 x 272로 기존 PSP와 같다.

 

본체 색상은 최초 '블랙', '화이트' 2가지 모델이 선보일 예정이다. SCE는 PSP Go 출시에 맞춰 자사 온라인게임몰인 PS스토어에 콘텐츠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PSP go는 기존 메모리스틱듀오는 지원하지 않는다. 대신, '메모리스틱 마이크로'(M2)라 불리는 새로운 메모리카드를 지원한다.

 

PSP Go로의 게임 다운로드는 직접적인 다운로드외에 PC를 통해 다운로드 받는 방식도 제공된다. 이 경우 본체에 동봉될 예정인 'Media Go'란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한다고 한다.

 

소니는 PSP Go 출시에 맞춰 'Sense Me'란 음악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음악과 동영상을 PSP Go에서 즐기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CD 음악을 PSP로 저장해주는 등의 기능을 담고 있다.

 

PSP Go에도 기존 PSP가 지니고 있던 'XMB'메뉴가 채용된다. 이번에 추가된 블루투스 기능은 PS3 컨트롤러를 PSP Go에 연동시켜 게임을 즐기게 하는데 주로 이용될 예정이다. 그리고, PSP Go전용 크래들과 비디오 출력을 위한 케이블이 본체와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 'PSP Go' 설명 영상

 

 

■ SCE, PSP용 신작 게임도 다수 발표

 

SCE는 이날 발표회를 통해 PSP용 신작 게임도 다수 발표했다. 이중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단연 '그란투리스모'다. 그란투리스모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야마우치씨는 "PSP용 '그란투리스모'는 이미 완성단계에 가까우며 컨셉과 같이 약간의 내용이 들어있는 것이 아닌 모든 내용이 들어있는 풀 세트 타입이다."라고 밝혔다.

 

PSP용 '그란투리스모'는 PSP성능에 비해 뛰어난 비주얼을 보여주며 게임은 초당 60fps로 움직인다고 한다. 게임에 등장하는 차량은 800대 이상이며 코스는 35개 이상, 코스 배경은 65개 이상이 수록되어 있다.

 

 

▲ '그란투리스모 PSP' 프로모션 무비,

영상 속에서 PSP go의 그래픽 이미지를 볼수 있다.

 

 

코나미도 PSP용 '메탈기어 솔리드' 신작을 발표했다. 신작의 이름은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METAL GEAR SOLID PEACE WALKER)로 스네이크가 등장하는 정통파 작품이라고 한다. 게임 개발에는 코지마 히데오씨가 오랜만에 감독, 연출, 프로듀스를 모두 담당했다고 한다.

 

게임은 '메탈기어 솔리드 3'의 10년뒤의 세계를 그리고 있으며 PSP만의 게임요소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라고 한다. PSP용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는 2010년 출시될 예정이다.

 

위의 작품외에 발표된 PSP 신작은 캡콤이 '바이오하자드 포터블'을, 반다이남코게임스가 '소울칼리버 브로큰 데스티니'를 발표했다.

 

 

김형원/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akikim@danawa.com

반응형